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 애드핏 한달 방문자 9천명, 수익 2만원(23년 1월)

1월 9일부터 웹사이트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송출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정확히는 한 달은 아니고 23일간 애드핏 수익이 발생했다. 애드센스나 다른 광고플랫폼을 달아본 적이 없어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그래도 검색으로 봤던 것들 보다는 방문자수 대비 수익이 괜찮은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에 비하면 초라한 금액이다.

 

 

 


 

23년 1월 애드센스 수익 현황

일자 적립금 방문자 광고노출수 클릭수 1천회 노출단가 클릭단가
2023-01 22,366 9,194 69,782 156 319 143

 

 

 


 

방문자당 수익률

23일간 9,194명이 방문했고 2만2천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다. 방문자 한 명당 2.4원의 수익이 발생했는데 조금 오류가 있는 수치이다. 광고를 처음 시작한 1월 8일부터 1월 13일간 방문자수는 얼마 없었는데 수익이 크게 발생했었다. 지금 다시 계산해 보니 처음 5일간은 방문자 1명당 10원 정도의 큰 수익이 발생했다. 하지만 최근 1주간 방문자당 수익률을 계산해 보면 1원 정도 나오기 때문에 방문자당 2.4원 수익은 높게 나온 수치다. 개인적으로 방문자당 1원 정도의 수익이 맞다고 생각한다.

 


 

클릭당 수익률

애드핏은 클릭률이 크게 중요한 것 같지 않다. 클릭이 0회 였던 날이 클릭이 10회 있었던 날보다 수익이 좋은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또 어떤 날은 광고노출수는 많은데 클릭이 0회여서 그런지 수익이 크게 줄었던 날도 있다. 애드핏을 2달 정도 사용해 보니 그냥 대중없다는 게 결론이다.

 

 

 


 

2월 카카오 애드핏 운영 방향

우선 다양한 방법으로 애드센스 승인요청을 해놓은 상태이다. 내가 만든 웹사이트가 단순 정보를 취합해서 출력해 주는 메뉴들만 있어서 그런지 2달째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고 있다. 그래서 먼저 승인된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달았는데 네이버 클라우드 서버 한달 운영비용인 8만 원도 안 나오고 있다.

 

지금처럼 방문자 1명당 1원의 수익이 발생하는 상태에서 방문자를 더 늘리는 것은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 2월에는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려고 한다. 그래서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당분간 1천 명 선에서 늘어나지 않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