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주에는 방문자 1명 당 0.85원이 발생했다. 2월 14일에 1,359명이 방문해서 적어도 1천원은 넘는 수익이 발생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967원이 수익이 났다. 아무래도 애드핏에서 수익 1천원을 넘게 주지 않으려는 로직이 있지 않나 의심이 생길 정도이다. 일주일 방문자수가 5천명이나 6천명이나 수익은 똑같이 5천원이 발생했고, 방문자수가 1천명이 넘는 날은 광고를 2회 진행했고 1천명이 안되는 날은 광고를 1회만 진행해서 차이가 방문자수 차이가 발생했다. 아무래도 광고하는데 시간이 꽤 소비가 되는데 지금 수익으로는 굳이 시간내서 2회 광고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애드핏 광고를 제거하고 애드센스로 변경 후에 일방문자 3천명 정도로 바로 만들 생각이다.

 

 

 


 

2023년 2월 13일 ~ 2월 19일 종합 결산

일자 적립금 방문자 광고노출수 클릭수 클릭단가 1천회 노출단가
2023-02-13 866 834 4,808 5 167 173
2023-02-14 1,359 967 6,888 9 107 140
2023-02-15 1,019 860 5,055 6 143 170
2023-02-16 686 640 3,459 3 213 185
2023-02-17 1,028 876 5,036 5 175 174
2023-02-18 838 715 4,129 7 102 173
2023-02-19 711 673 3,823 4 168 176
합계 6,507 5,565 33,198 39 142 167

 

 

 


 

방문자수 결산

광고를 2회 진행한 날과 1회 진행한 날의 방문자수 차이가 있었다. 방문자 당 1원의 수익도 주지 않아서 광고를 1회만 진행하기도 했다. 2회를 하면 1천명 정도의 일 방문자수는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

 

 

 


 

 

카카오 애드핏 결산

 

갈수록 방문자 1명당 단가가 떨어지고 있다. 이전에도 많은 글들을 봐서 알고는 있었지만 애드센스 대비 애드핏 수익률은 거의 1/10 수준으로 보인다. 부동산 관련 글의 경우 애드센스는 광고 클릭당 500~1500원 까지 많은 수익을 주는데 애드핏은 어림도 없다. 그리고 클릭 단가는 아에 없고 광고 노출에 대한 단가만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마져 너무나 낮은 수익을 준다. 이제 곧 애드센스 승인여부가 결정될 것 같다.

 

만약 승인된다면 모든 애드핏 광고는 제거하고 애드센스로 변경할 예정이다. 혹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상태라면 애드핏 광고를 송출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 애드핏은 광고를 클릭해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데 괜히 애드센스 클릭률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